디자인·문화콘텐츠ISC

‘청년 구인-구직 잡매칭’ 지원

디자인·문화콘텐츠산업 ‘청년 구인-구직 잡매칭’ 지원

04.-사진-디자인문화콘텐츠ISC_보정.png
디자인·문화콘텐츠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디자인·문화콘텐츠ISC)가 올해 자율기획사업으로 ‘디자인·문화콘텐츠산업 청년 구인-구직 잡매칭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인원 80명 이상을 목표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디자인·문화콘텐츠산업 청년 구직 희망자와 구인 수요기업 간 매칭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목표다. 취업역량강화 컨설팅을 제공하고, 온라인 잡페어를 통해 실질적인 매칭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지난 4월 8일과 6월 2일 2차례에 걸쳐 진행한 ‘취업역량강화컨설팅’에서는 청년 구직자 3명과 4명에 대한 컨설팅이 각각 이뤄졌다. 해당 분야 교수 및 산업계 실무자, 대표 등으로 구성된 컨설턴트가 취업준비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모의면접, 취업상담,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 첨삭 등 컨설팅을 지원했다.
이어 지난 4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온라인 잡 페어’를 개최해 실질적인 잡매칭을 유도했다. 구인 수요기업 371개사와 구직 희망자 776명이 참여한 가운데 최종 4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한편 디자인·문화콘텐츠ISC는 하반기에도 청년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역량강화 컨설팅을 지속해 9월에도 온라인 잡 페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지난해 달성한 취업 성공자 80명을 넘어서는 성과를 달성할 계획이다.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기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