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회계·사무ISC

‘전직 및 직무전환 지원’ 첫 정책포럼 개최

‘전직 및 직무전환 지원’ 첫 정책포럼 개최

02. 사진-경영회계사무ISC.png
‘디지털 시대 전직지원 및 직무전환 정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경영·회계·사무인적자원개발위원회(경영·회계·사무ISC)가 지난 7월 28일 비즈허브서울센터에서 제1차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최윤정 대한상공회의소 경영·회계·사무ISC 책임연구원은 ‘전직지원서비스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 및 전직교육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간 연계의 필요성’이라는 제하의 첫 발제를 통해 전직에 대한 개념을 기존의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에서 벗아나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개념으로 확장하는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을 제안했다. 또한 거기에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과 전직교육 연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고혜원 선임연구위원은 ‘중장년층 전직 및 직무전환 지원제도 현황과 개선방향’을 주제로 발제를 이어갔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조정윤 국제고용개발원 이사장, 김동규 한국고용정보원 김동규 팀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석했다. 이밖에 이현석 라이프앤커리어마스터즈 대표, 전동원 두하우컨설팅(주) 부대표, 전수진 서울시 50플러스재단 책임, 이영란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박영도 대한상공회의소 경영·회계·사무ISC 사무총장 등 5명이 종합토론을 통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전직 및 직무전환 정책 연구자, 학계·산업계 전문가, ISC 관계자 등 총 9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면과 비대면 녹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향후 관련 정책과 제도를 개선하고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영·회계·사무ISC는 올해 총 4회에 걸친 정책 포럼과 1회의 정책 세미나를 열고, 연내 정책제안 보고서를 발행할 예정이다.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기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