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험ISC는 제3기 비전과 목표를 ‘직무ㆍ현장 중심의 인적자원개발을 통한 금융ㆍ보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ㆍ고품질의 금융ㆍ보험 산업 인적자원개발 서비스 제공’에 맞췄다.
이를 위해 금융·보험ISC는 지난 6월 재취업지원서비스제도에대한이해도를높이고,서비스 제공 확대를위한기업담당자대상의실무내용교육을 전개했다.
이와 함께 금융·보험ISC는 만 35세 이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금융·보험 산업 직무탐색 및 취업정보 제공의 일환으로 제 1-2기 금융·보험ISC 청년아카데미를 지난달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맞춤형 1:1 및 모의면접 컨설팅 제공 등 취업준비생이 실질적인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정부는 산업 특성 및 수요에 맞는 인력양성 등을 위해 업계 주도로 '산업별 인적자원개발위원회'를 구성하도록 하여 고용노동부가 예산 지원을 해오고 있다. 금융·보험ISC는 은행연합회, 생·손보협회, 교보증권, 삼성화재 등으로 구성돼, 금융투자협회가 대표기관을 담당하고 있다.
우리 금융·보험 ISC는
산업인력 현황 분석, 전략분야 발굴·조사,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구축 및 확산, 일학습병행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며 산업 내 인력 수급의 미스매치 해소 및 정부와 산업계 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금융·보험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실력중심 사회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활동영역을 더욱 넓혀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