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보기

정보기술ISC

로고1.jpg

정보기술ISC-1.png

정보기술ISC는 지난 6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회장, 박환수 상무 등 6명, 소프트웨어중심대학협의회 나연묵 회장, 안소영 국장 등 3명, 전자신문 양승욱 사장, 이동근 기자, 이티에듀 신혜권 대표이사, 이한규 본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SW인재양성을 위한 산·학·언 업무 협약식 결과보고를 가졌다.

정보기술ISC-2.png

앞서 지난 5월에는 우수 교육기관 네트워크 형성 및 인재풀 구축을 통한 회원사 채용 지원을 위한 IT분야 전문교육기관 업무 협약식 결과 보고를 가졌다. IT벤처타워 서관 1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정보기술 분야 우수 교육기관 및 회원사 간 네트워크 강화,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과정 개선 및 산업별 인력양성 활성화 협력, 교육과정 수료생 정보 공유(인력풀 구축)를 통한 회원사 채용 연계라는 3대 캐치프레이즈를 내걸었다.

정보기술ISC-3.png
정보기술ISC-4.png
이보다 앞선 지난 4월에는 ‘언택트 환경의 바람직한 SW산업 고용모델’이라는 주제로 이슈리포트를 발간,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촉발된 SW산업의 언택트 환경 변화에 따른 고용 이슈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인사관리, 조직문화, 인프라 측면에서 산업 현장에 도입 가능한 인사관리 방안 등을 제언했다.

우리 정보기술 ISC는

산업계 종사자들이 보유한 역량을 제대로 인정받고, 역량에 적합한 대우를 받게 하는 것과 업계의 인력수급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초석을 세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국가직무능력표준(NCS)를 활용하고, 업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IT분야 역량체계(ITSQF; IT Sector Qualification Framework)를 구축하였고, 이를 여러 기업에 확산하고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콘텐츠 담기
처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