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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C DB
구분 | 3일(수) | 4일(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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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14:00 | 연회서비스의 개념 및 종류(이론) 행사 문의 및 응대(이론) |
테이블 종류 및 세팅 유형 |
14:10~16:00 | 연회지시서 파악하기 | 테이블 세팅 |
16:10~17:00 | 기물관리의 개념 및 종류 | 와인서비스 및 테이블 매너 |
17:10~18:00 | 기물관리의 방법 및 보관법 | 컴플레인 응대방법 |
구분 | 3일(수) | 4일(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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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14:00 | PMS의 개념 및 기능(이론) | 체크인 준비(실습) | ||
14:10~16:00 | PMS의 특징(이론) | 예약 찾기 및 확인하기(실습) | ||
16:10~17:00 | 예약 작성의 이해(실습) | 체크인 실시(실습) | ||
17:10~18:00 | 신규 예약 생성 (실습) |
예약 생성 방법 (실습) |
체크아웃 준비 (실습) |
체크아웃 방법 (실습) |
<그림 Ⅱ-1> 교원 연회서비스 교육
<그림 Ⅱ-2> 교원 호텔 PMS 교육
단계 | 일자 | 시간 | 프로그램 | 세부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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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1 생애경력설계 (6H) |
10/25 | 10:00~13:00 | 생애경력설계 | · 인생점검하기 |
14:00~17:00 | · 인생계획하기 | |||
STEP2 직무특화교육 (18H) |
10/26 | 10:00~12:00 | 직무특화교육 | 무장애 관광의 이해 |
13:00~15:00 | 노인 특성 이해 | |||
15:00~17:00 | 돌봄 방법과 기술 | |||
10/27 | 10:00~12:00 | 관광분야 창업하기 | ||
13:00~15:00 | 코로나위드 여행트랜드 및 상품개발 | |||
15:00~17:00 | 사진 촬영 기법 | |||
10/28 | 10:00~12:00 | 관광상품 홍보 콘텐츠 제작 기술 습득 | ||
13:00~15:00 | 무장애 관광 사례(지역 성공사례 중심) | |||
15:00~17:00 | 무장애(시니어) 투어 제작 기획 워크숍 | |||
STEP3 직무특화교육 (18H) |
11/29 | 10:00~12:00 | 현장 실습 | 시니어 투어 헬퍼 실습1 |
13:00~15:00 | 시니어 투어 헬퍼 실습 2 |
<그림 Ⅱ-3> 무장애 트래블 헬퍼 교육
시간 | 프로그램 | 세부내용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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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전 | 09:30~10:00(30‘) | 오리엔테이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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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장 |
10:00~10:10(10‘) | 휴식 | |||
10:10~12:30(140‘) | 면접준비 지원 면접 진행 |
|
면접부스 대기공간 |
|
12:30~14:00(90‘) | 중식 및 휴식 | |||
오후 | 14:00~14:30(30‘) | 오리엔테이션 |
|
강의장 |
14:30~14:40(10‘) | 휴식 | |||
14:40~17:00(140‘) | 면접준비 지원 면접 진행 |
|
면접부스 대기공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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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17:30(30‘) | 마무리 | · 마무리 정리 |
<그림 Ⅱ-4> 관광기업 미니잡페어 운영
<그림 Ⅱ-5> 관광기업 미니잡페어 운영
NO. | 시간 | 내용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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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2:30~12:50 | <인사담당자 간담회> 박람회 안내 및 인사 담당자 간담회 |
장소: 엠블던 호텔 5층 |
2 | 13:00~17:00 | <오프라인 면접> 엠블던 호텔 루시아홀 내 대면 매칭 면접 |
장소: 엠블던 호텔 5층 |
<온라인 면접> ZOOM 활용 비대면 매칭 면접 |
<그림 Ⅱ-6> 관광·외식산업 청년 취업 박람회
날짜 | 시간 | 강의 | 인원 | 회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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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 14일(화) | 09시~13시 | 호텔 위생 | 30명 | 1~4 |
14시~18시 | 호텔 위생 | 17명 | 1~4 | ||
15일(수) | 09시~13시 | 호텔 위생 | 30명 | 5~8 | |
14시~18시 | 호텔 위생 | 17명 | 5~8 | ||
27일(월) | 13시~17시 | 유튜브 제작 | 38명 | 1~4 | |
28일(화) | 13시~17시 | 유튜브 제작 | 38명 | 5~8 | |
10월 | 26일(화) | 09시~13시 | 호텔 CS | 30명 | 1~4 |
14시~18시 | 호텔 CS | 28명 | 1~4 | ||
27일(수) | 09시~13시 | 호텔 CS | 30명 | 5~8 | |
14시~18시 | 호텔 CS | 28명 | 5~8 |
<그림 Ⅱ-7>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회차 | 시간 | 강의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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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60분 | 코로나19로부터 호텔을 보호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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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60분 | 올바른 표면소독 방법과 소독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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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60분 | 청소도구와 세제 선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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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60분 | 청결의 기본인 컬러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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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60분 | 청결&소독관리 위험평가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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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0분 | 코로나19 시대의 화장실 청결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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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60분 | 청결한(청소+소독) 표면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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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60분 | 자신을 보호하는 개인보호장구 착용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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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차 | 시간 | 강의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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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60분 | 동영상으로 마케팅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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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60분 | 멸치앱을 활용한 유튜브 오프닝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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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60분 | 키네마스터로 유튜브 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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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60분 | 키네마스터로 유튜브 제작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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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60분 | 키네마스터로 유튜브 영상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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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0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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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60분 | 유튜브 채널에 대해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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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60분 | 지금은 짧은 동영상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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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차 | 시간 | 강의제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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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60분 | 서비스 전문가로서 대한민국 서비스 특징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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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60분 | MOT(고객접점)의 의미와 중요성
MOT(고객접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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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60분 | 서비스 전문가로서 『서비스 기초』 다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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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60분 | 고객행동유형 커뮤니케이션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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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60분 | 고객 마음이해를 위한 불만고객응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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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60분 |
|
7 | 60분 | 유튜브 채널에 대해 알아보기
|
8 | 60분 | 지금은 짧은 동영상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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